본문 바로가기
daily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 방법 간단합니다

by :):) 2016. 8. 16.

지방세완납증명서를 제출해보신적 계신가요?

저는 아직까지 없는데 간혹가다 제출해야할 일이 생깁니다

그런데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은 어디서 받을까요?

 

 

 

 

 

바로 민원24에서 발급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저도 어디서 받아야 할지 잘 몰랐었는데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을 알아보겠습니다

인터넷만 된다면 쉽게 따라하실 수 있습니다

 

 

 

 

민원24를 검색해주시고 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

정부민원포털 민원24에서는 쉽고 간편하게

서류들을 인터넷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부동산 거래신고, 납세사실증명, 의료급여증 재발급 등을

발급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민원24 바로가기 - www.minwon.go.kr

 

 

 

 

민원24 홈페이지에 보시면 지방세 납세증명이 있습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와 같은 말이라고 합니다

 

 

 

 

 

서비스를 이용하실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여러가지 방법 중 편한 것으로 하시면 됩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을 위해 저는 비회원으로 해봤습니다

 

 

 

 

로그인을 하면 지방세완납증명서 신청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본인 확인을 위해서 본인의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신청 가능합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은 민원신청인이 구비서류 열람 사전동의를

거치면 다른 서류제출은 필요 없다고 합니다

 

 

 

 

그리고 5년 내에 사업장(본점) 변도사항이 필요하면

관할 동주민센터나 자치단체 세무부서를 방문해

확인을 하고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작성 예시를 통하여 어떻게 작성하는지 보겠습니다

 

 

 

 

개인과 법인으로 구분이 됩니다

개인은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법인은 법인명과 법인 등록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사업의 종류에서 사업의 업종 구분에 따라서 선택도 가능합니다

증명서 사용목적은 대금수령, 해외이주, 부동산 신탁등기, 그 밖의 목적 등

필요하신 목적에 맞게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추가 입력사항도 입력을 해주시면 됩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 신청페이지에서 다 입력을 하셨다면

민원 신청하기를 클릭하시면 지방세 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이 됩니다

그리고 회원은 1주일 동안 임시저장을 할 수 있고

비회원은 브라우져가 꺼질때까지라고 합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방법에 대해서 확인해봤습니다

생각보다 많이 간단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