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4대보험가입증명서 발급 방법, 간단합니다!

by :):) 2016. 10. 6.

직장을 다니시거나 아르바이트 등의 경우 4대보험 가입을 하게 됩니다

이직을 할 경우나 은행에서 금융서비스를 받을 경우 4대보험가입증명서를

요구하는 경우가 있어 발급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고용노동부를 방문하여 발급받지 않아도

집에서 인터넷으로 발급 가능하여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4대보험가입증명서 발급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인터넷으로 하는 것이기 때문에 포털사이트에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를 검색합니다

 

 

 

 

이곳에서 4대사회보험 공통신고 접수 취득, 상실 등과 현재 기준의 4대보험 가입내역확인서 발급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홈페이지에서 상단 메뉴에 있는 증명서 발급에 마우스를 올리면

세부메뉴가 나오는데 증명서(가입내역확인)신청/발급을 클릭합니다

 

 

 

 

 

증명서(가입내역확인)신청/발급 화면이 나옵니다

이 홈페이지에서는 과거가입이력조회와 완납증명서, 납부확인서 발급 불가는 불가능합니다

발급가능 증명서에는 개인 비회원 로그인은 가입자 가입내역 확인서가 가능하고

사업자 회원 로그인은 사업장 가입내역 확인서, 사업장 가입자 명부가 발급 가능합니다

그리고 가입자가 300명이 초과하는 사업장에서는 가입자 명부를 각 공단으로 직접 신청을 해야 합니다

FAX로도 신청을 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출력가능 프린터 여부 확인을 하시고 발급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보안 문제로 인하여 발급이 불가능한 프린터도 있으니 유의하세요!

출력가능 프린터 조회를 먼저 보도록 하겠습니다

 

 

 

 

발급가능 프린터 목록 팝업창이 나오고 제조사, 프린터 모델명, 지원여부가 나옵니다

검색도 할 수 있으니 자신의 프린터를 검색하여 보시길 바랍니다

다시 상단에 있는 증명서 발급과 관련하여 아래 사항을 확인하였습니다 옆의

확인을 클릭하시면 로그인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입니다

확인을 클릭해주시길 바랍니다

 

 

 

 

로그인 화면에서 개인일 경우 개인 비회원, 사업장일 경우 사업장 회원을 클릭합니다

개인 비회원을 클릭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 비회원 로그인 화면이 나오는데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 고유식별번호 수집에 동의합니다에 체크를 하고

공인인증서 인증을 하시면 됩니다

 

그럼 4대사회보험 가입내역 확인 청구서로 넘어갑니다

보안때문에 캡쳐를 할 수 없어 글로 설명해드릴텐데 어렵지 않습니다

메뉴에는 가입내역확인서 청구내역과 확인자, 근무중인 사업장 3가지가 나옵니다

3가지 중 근무중인 사업장만 기입 혹은 선택 하시면 됩니다

 

 

 

 

근무중인 사업장을 선택하면 사업자 등록번호와 사업장관리번호가 자동입력됩니다

근무중인 사업장의 주민등록번호 뒷자리표시 여부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다 입력하셨으면 선택을 클릭하시면 끝이 납니다

 

이상으로 4대보험가입증명서 발급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집에서도 쉽게 할 수 있고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니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