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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감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확인하세요

by :):) 2016. 9. 21.

어떤 계약을 할 경우 인감증명서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본인의 신분 확인을 하려고 필요로 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매우 중요한 서류입니다

 

 

 

 

 

요즘에는 모든 증명서 같은 것들을 집에서 쉽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인감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을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발급 받기 전에 인감이 신고가 되있어야지 발급이 가능한 점 참고하세요

 

 

 

 

자주 찾는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민원24를 검색합니다

 

 

 

 

주민등록등본, 지방세 과제 증명, 인터넷발급 민원 등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정부민원포털 민원24 홈페이지에서 민원안내를 클릭합니다

 

 

 

 

 

분야별 민원 화면이 나옵니다

주민생활, 생활환경, 국가인프라, 지식활동, 국민건강 등 다양한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서 사회복지 메뉴를 클릭하고 옆에 사회복지 상세분야에서

기초생활보장을 클릭해주시길 바랍니다

 

 

 

 

밑에 보시면 기초생활보장 관련 민원의 항목들이 나오게 됩니다

2페이지로 넘어가셔서 인감증명발급신청을 클릭해주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밑줄이 그어져 있는 민원사무는 온라인 신청이 가능한 민원이라고 합니다

 

 

 

 

인감증명발급신청에 들어가시면 신청방법이 나와있습니다

인감증명서 인터넷발급은 안되고 방문 신청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수수료는 600원이 들고 본인 또는 대리인이 신청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접수 및 처리기관 방문시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동사무소 혹은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접수를 하시면 3시간 이내 처리가 가능합니다

돋보기를 누르면 해당 기관을 찾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신청을 할때 같이 제출해야하는 구비서류들입니다

민원인이 제출해야하는 서류와 제출하지 않아도 되는 서류로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본인을 확인하기 위해 신분증이 반드시 필요하니 꼭 지참하시고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인감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안타깝게도 인터넷으로 발급은 불가능 하고 방문만 가능합니다

인감증명서가 필요하신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