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ip

시바견 성격과 특징은? 시바견 털빠짐

by :):) 2016. 6. 10.

시바견 성격과 특징은? 시바견 털빠짐

 

우리나라의 진돗개와 비슷하게 생긴 시바견!

하는 행동도 너무 웃기고 웃긴 사진, 움짤들이 많아서

더 인기가 있는 것 같습니다

시바견은 어떤 개인지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시바견의 원산지는 일본이라고 합니다

시바견은 옛날 일본 유적에서 유골이 발견된 적도 있다고 하니

정말 오랫동안 사람들과 함께한 강아지인 것 같습니다

 

 

 

 

시바가 일본어로는 작은 것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고 해요!

그리고 일본에서는 천연기념물로 지정이 되었고 가장 많이 키우는 강아지라고 합니다

 

 

 

 

시바견 성격은 어떨까요?

성격은 하는 행동처럼 활발하고 명랑하다고 합니다

행동이 민첩하면서 영리하다고 합니다

또한 감각도 예민하다고 해서 사냥개로도 많이 이용이 됐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주의할점은 시바견은 화가 나면 무슨 상황이라도

앞뒤를 가리지 않고 돌진하는 습성을 가지고 있어서 주의해야한다고 합니다

시바견을 화나게 하면 안될 것 같네요...

 

 

 

 

 

진돗개와 비슷하게 시바견도 주인에게 충성심이 강하다고 합니다

경계심과 귀소본능도 강해서 집을 지키는 개로 키우는데도 좋다고 합니다

 

시바견의 크기는 수컷이 38~41cm 정도이고

암컷은 35~39cm 정도 된다고 합니다

몸무게는 7~10kg 정도 나가는데 생각보다 작게 나가는 것 같습니다

근육이 잘 발달되어 있어서 몸이 단단해보이기도 합니다

 

 

 

 

털색은 연한 붉은색과 적갈색 그리고 흑갈색과 얼룩무늬 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시바견은 털빠짐이 조금 심한 것 같아요

시바견 털손질하는 동영상을 봤는데

털 손질을 하고 나니 시바견 몸이 반이 사라졌더라구요 ㅎㅎ

 

 

 

 

그리고 저번에 일본 사람이 시바견을 분양하는데

한국에는 안하고 싶어 한다고 하더라구요ㅜ

분양 받을 사람이 원래 키우던 개를 파양하고 시바견을 분양받을려고 했는데

안한다고 하니 험한 말들을 하기도 했다고 하네요ㅠㅠㅠ

 

 

 

 

 

근데 너무 귀여워서 키워보고 싶은 강아지네요 ㅎㅎㅎ

보고만 있어도 웃기고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