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발급 방법, 확인하기!

by :):) 2016. 10. 17.

은행 혹은 다른 이유로 인해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방문을 해 납부확인서를 발급받았었는데

최근에는 인터넷을 통해서도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 발급이나 팩스로도 발급이 가능합니다

간단하게 발급 받을 수 있는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발급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건강보험공단을 포털사이트에 검색을 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사이트가 나오는데 클릭하여 접속을 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중간에 자주찾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곳에 있는 보험료 납부확인서를 클릭합니다

자격득실확인서도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보험료 납부확인서를 클릭하면 공인인증서 본인인증이 필요합니다

개인의 경우 주민번호를 입력하고 공인인증서를 통해 본인 인증을 하시면 됩니다

회원가입을 따로 하지 않아도 되니 간편합니다

 

 

 

 

그럼 국민건강보험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로 이동을 합니다

중간에 보시면 개인민원서비스 중 증명서발급신청(납부확인서) 메뉴가 있는데 클릭합니다

납부할보험료 조회와 자동이체 신청 및 해지, 전자고지 신청 및 해지, 과오납금청구 등도 할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 납부확인서 화면이 나옵니다

국문/영문 선택이 가능하고 발행신청년월과 확인서 선택을 하시고

세부 보험 중 건강, 장기요양보험료, 건강보험료, 장기요양보험료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밑으로 납부자번호, 가입자구분, 사업장명칭, 취득일, 상실일, 소속지사가 나오고

옆에 출력, 팩스 전송 메뉴가 있습니다

발급을 원하시면 출력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발급 방법을 살펴봤습니다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집에서도 발급이 가능하니 필요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