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기본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따라해요

by :):) 2016. 8. 29.

가끔씩 기본증명서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증명서 발급이라고 하면 대부분 주민센터에

직접 방문을 하여 발급을 받을 수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요즘엔 기본증명서 인터넷발급이 가능합니다

 

 

 

 

 

기본증명서에는 기본적인 인적사항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성명과 생년월일 그리고 주민등록번호와 등록기준지 등이 있습니다

기본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과 절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이나 전자가족을 검색해주세요

그럼 사이트가 나오는데 이곳에서 가족관계등록부, 혼인, 입양 등

다양한 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에 들어가신후

가족관계등록부 발급 위에 마우스를 올려놓으시면

기본증명서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그럼 신청인 정보 조회와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방침 동의가 필요합니다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조회를 클릭합니다

 

 

 

 

개인정보인만큼 공인인증서로 본인인증을 해야합니다

그 다음에는 추가로 정보 입력을 하나 더 해야합니다

부 성명, 모 성명, 배우자 성명, 자녀성명, 등록기준지 5가지 중

하나를 입력하고 조회를 클릭합니다

 

 

 

 

입력을 다 하셨다면 등록사항별 증명서 열람/발급 신청 화면이 나옵니다

본인과의 관계에 본인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증명서 종류에 기본증명서를 체크하시고 필요한 갯수만큼 입력합니다

 

 

 

 

기본증명서 외에도 가족관계증명서, 혼인관계증명서,

입양관계증명서, 친양자입양관계증명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번호 공개신청 여부도 3가지 중 하나를 선택하시고

신청사유도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다 선택하셨다면 발급신청을 클릭하시면 끝이 납니다

 

 

 

 

기본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을 확인해봤습니다

간단한 절차로 시간도 아낄 수 있으니 집에서 발급 받아보시길 바랍니다!